기업분석

제목
2분기 최대 실적 전망, 더 기대되는 하반기
종목
티앤엘 (340570)
투자의견
BUY
작성자
손현정
작성일
2024/06/10
첨부
acrobat file 20240609152729060_0_ko.pdf    
리포트 VOD
-
제목 상세보기

2Q24 역대 최대, ‘상고하고’ 전망
동사는 2Q24에 미국의 여드름 패치 수요 증가로 역대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 하반기에도 미국 외 유럽 및 국내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지난해 2분기 리스탁킹 이후 재고 소진으로 하반기 실적이 부진했으나, 올해는 신규 국가 진출로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기대된다. 2Q24 실적은 매출액 515억원(YoY +41.3%, QoQ +107.5%)과 영업이익 179억원(YoY +42.4%, OPM 34.8%)이 예상된다. 하반기에도 전년대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2024년 실적은 매출액 1,598억원(YoY +38.4%) 영업이익 486억원(YoY +57.7%, OPM 30.4%)을 전망한다.

하반기 기대 요인: C&D향 미국과 유럽, 그리고 중국
주력 고객사 HERO의 Mighty Patch는 올해 초 슈퍼볼 광고 효과로 아마존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여드름 패치 시장은 여전히 초기 단계지만, K-뷰티에 대한 관심과 한국 화장품 수출 증가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 HERO의 모회사 C&D는 유럽 포함 40개국으로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며, 이에 동사는 7월까지 생산라인을 증설 중이다. 최근 중국 등 방한 외국인의 수요 증가로 국내 매출도 늘어날 전망이다. 동사의 창상피복재 제품 중 약 50%는 올리브영 등 국내 채널을 통해 중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징둥닷컴의 스킨케어 품목에서 1위를 차지한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여드름 패치의 원단도 동사가 공급하고 있다. 올리브영의 일본, 미국, 중국 오프라인 매장 진출로 추가 매출 성장도 기대된다.

화장품으로 봐도, 미용기기로 봐도 현저한 저평가
동사의 주가는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의 지분 매도 공시 이후 급락했으나 펀더멘털에는 이상이 없다. 현재 주가는 2024년 EPS 기준 PER 10.5배로 현저히 저평가되어 전략적인 매수 기회로 분석된다. 화장품 및 미용기기 동종 업체들과 비교해도 저평가된 상태다. 미국 여드름 패치 시장을 선도하는 동사는 글로벌 시장 성장과 함께 구조적 성장이 기대되어 투자 매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 있습니다.

Notice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열기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계좌개설안내
  • 스마트 계좌개설
    인터넷에서(지점방문 No!)
    당사 계좌를 개설하세요.
    바로가기 >
  • 당사지점 계좌개설
    가까운 당사 지점을 방문
    하여 계좌를 개설하세요
    바로가기 >
  • 은행 계좌개설
    가까운 은행지점을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세요
    바로가기 >
Quick Service
펀드레이더 상담

원하시는 SNS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